베네수엘라 August 28, 2025 . 오비도제일장로교회 베네수엘라 8월 선교 기도편지
본문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요한일서 5장 4절)
때때로 우리의 부족한 모습과 환경을 보면 쉽지 않지만 우리의 믿음으로 매일매일 승리하며 나아가길 원합니다. 저희와 함께 걸으며 기도해주시는 모든 동역자님들께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베네수엘라 신학교 사역 (CEFOPAL)
지난 7월 6일부터 12일까지 올해 3번째 신학교모임을 갖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독재화와 공산화로 외교적으로 더 고립되어서, 외부 사람들이 더욱 들어오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업에는 외부 강사님을 모실 수 없어서 신학교 졸업생인 현지인 강사님들을 모시고 수업을 했습니다.
특별히 엘리야 선교사가 교회 사역 플랜팅과 리더쉽 강의를 했습니다. 강의 종료 후 박수를 받을 만큼 목사님들과 교회에 필요한 정말 좋은 강의 였습니다.
아쉽게도 이곳 라틴은 미리 기획하고 준비하는 부분이 너무 약해서 사역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는 모습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기에 이번 강의가 모든 목사님들께 정말 필요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베네수엘라를 대표하는 원로 목사님이신 사무엘 목사님이 84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신학교에 오셔서
하루를 꼬박 당신의 삶과 사역을 진솔하게 나눠주셨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 60년 넘게 사역하시며 모든 목사님들이 인정하는 모델 교회를 세우셨는데, 그 분의 삶 자체가 우리의 모델이었고,
사역의 진솔한 고백과 나눔을 통해 그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귀한 사역의 진수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머지 시간은 한국과 여러 나라에서의 저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외부에서 강사님이 못 오셨지만 여전히 신학교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보았습니다.
계속해서 베네수엘라 신학교가 하나님의 뜻대로 계속 잘 운영 될 수 있도록,
5기 6기 목사님들이 신학교를 통해서 삶이 바뀌고 교회가 바로 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오는 10월에는 5기 목사님들의 졸업식을 앞두고 홍석구 장로님께서 오셔서 아가서를 강의해주실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소식과 선교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 다음글말레이시아 타밀선교이야기 7-8월호 25.07.27